-
ASSETCATALOG_COMPILER_GENERATE_SWIFT_ASSET_SYMBOL_EXTENSIONSiOS/Swift 2024. 7. 29. 15:54
XCode15에서 쓸 수 있는 기능!
이제야 눈치챘다...
ASSETCATALOG_COMPILER_GENERATE_SWIFT_ASSET_SYMBOL_EXTENSIONS = true 로 할 경우
이를 통하여, asset의 Color, Image를 property에 접근하듯 사용 할 수 있다!
말인 즉, asset이 제거되었을 때, 참조할 asset이 사라졌으므로, compile time에 build error를 방출 할 수 있게된다!!!
해당 설정으로 필요한 asset이 제거되거나, 네이밍이 변경됨을 compileTime에 감지 할 수 있게된다! ( 근데 Asset내부의 컨텐츠 네이밍과 변수화 된 네이밍이 완전 일치하지는 않는다. )
위 옵션으로 생성된 property는 자동 생성된 GeneratedAssetSymbols.swift 에서 찾을 수 있다!
그런데 shift + command + o 로 파일 이름을 작성해서 즉시 접근할 수 는 없고,, 좀 이상하게 가야하는데
기본설정으로는 Option + 클릭으로 볼 수있는 창에서, 저 파일을 누르면 나온다!
대략적인 네이밍 규칙으로는 camelCase나 snakeCase를 내부 규칙에따라 적용해서 만들어 주는듯!
빌드타임이 조금 늘어나는 것 같고,,,, Asset 변수를 딱딱 잘 찾지는 못하지만,,, Resource관리에 무척 유의미하다고 생각!
'iOS > Swif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메모리 덤프에 남는 String 없애기 (1) 2025.08.05 error: Cycle inside {$Project}; building could produce unreliable results. (1) 2025.07.21 fastlane을 쓰고, TCA 버전업을 했는데 빌드가 안된다고요? (0) 2024.07.25 [swift] "yyyy-MM-dd'T'HH:mm:ss"형식 String -> Date dateFormat 변환 실패 (0) 2023.12.14 DateFormatter가 쓰기싫어서 DateFormatStyle을 알아본다 (0) 2022.06.28